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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라이프매직케어협동조합(이하 "당사")이 운영,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우렁각시 서비스’)을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우렁각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은 이 약관의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하셔야 합니다.

제2조(정의)

① "회원"이란 이 약관에 따라 "당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입니다. “회원”은 가사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 회원”과 가사서비스를 제공하는 “관리사 회원”으로 나뉩니다.
② "제공하는 서비스"란 이용 등록, 서비스 매칭, 결제 및 환불, 고충 처리 등을 말합니다. 단, 당사를 거치지 않고 회원 간에 직접 주고받는 거래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③ "결제"란 카드결제를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이 지불되는 모든 수단을 말합니다.
④ "고객수수료"란 고객회원이 우렁각시 가사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로 지불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⑤ "쿠폰"이란 "당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시 할인받을 수 있는 수단으로서, 자세한 내용은 공지 혹은 앱‧웹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3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신청양식에 회원 정보를 등록한 뒤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원 가입이 완료됩니다.
② 다만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회원 가입을 거부하거나 등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자가 미성년인 경우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제8조에 따라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③ 회원의 자격은 "당사"의 가입 완료 메시지가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부터 발생합니다.
④ 회원은 연락처, 거주지 등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즉시 전화, 전자우편, SNS를 통해 “당사”에 변경내용을 알려야 합니다.

제4조(서비스 신청 및 변경)

① 서비스 신청은 최소한 1일 전에 하셔야 합니다. 다만 1일 전 신청은 일정 변경이 불가합니다. 매칭이 되지 않을 시 문자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② 서비스 일정 변경은 최소한 3일 전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다만 변경 시 가사관리사 매칭 진행이 안 되어 서비스가 지연, 연기 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취소는 최소 1일(24시간) 전에 하셔야 합니다. 서비스 취소 시 환불은 제9조 환불규정에 의해 처리됩니다.
④ 관리사 교체 요청은 고객센터로 문의바랍니다. (1544-4029)

제5조(서비스 제공)

① 우렁각시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기본 가사지원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약관
구분 제공되는 서비스
청소

-환기

-설거지(설거지거리는 미리 불리기)

-바닥먼지 청소

-욕실 청소

-준비된 청소용품‧도구를 활용한 청소

세탁

-세탁기 돌리기(최대 2회)

-빨래 널기

-마른 빨래 개기

마무리
(정리정돈)

분류된 재활용품 배출

음식물쓰레기 배출

쓰레기봉투 배출(단, 포장되지 않은 음식물쓰레기와 쓰레기는 배출불가)

※ 반찬조리, 식사준비, 다림질은 서비스 영역 조정 및 비용이 추가되는 "선택 서비스"입니다.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십시오.

② 우렁각시 서비스에서 제공되지 않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약관
구분 제공되지 않는 서비스
청소

-손 걸레질 ※막대걸레‧밀대를 사용합니다.

-분해해야 하는 가전제품 청소

-베란다 밖 유리창 청소(1층 포함)

-수족관 청소

-거실, 욕실 등 천장 청소

-장‧서랍장 정리

세탁

-손빨래(운동화, 가방, 침대시트 등)

마무리
(정리정돈)

-분류되지 않은 재활용품 배출

기타

-노약자 및 자녀 돌봄

-반려동물 이‧미용서비스

-가사관리사의 안전이 보장되지 않는 업무나 특수 전문자격을 요하는 서비스

제6조(서비스의 중단)

① "당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되어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합니다. 단, "당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① 회원은 자유의사에 의해 언제든지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도 자동 종료되며, "당사"를 통하지 않고 개인간 거래로 서비스를 지속하실 경우 “당사”는 거래에서 일어나는 모든 문제와 위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시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2. “당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서비스, 재화 등의 대금 등을 기일 내에 지급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 제공과정에서 직원 또는 관리사 회원에게 폭언, 폭행 또는 성희롱을 한 경우
4. “당사” 및 “우렁각시 서비스”에 관해 근거 없는 사실을 유포함으로써 "당사" 및 “우렁각시 서비스”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신뢰성을 훼손한 경우
5. 잦은 서비스 취소 또는 변경으로 관리사 회원의 일자리 안정과 "당사"의 업무에 지장을 끼친 경우. 이 때 ‘잦은’이라 함은 취소 또는 변경의 비율이 평균보다 50% 이상 높을 경우를 말합니다.
③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시정되지 않을 경우 회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회원자격 상실의 경우 “당사”는 최소 15일 전에 사유와 함께 통보하며 기간 뒤 즉시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약관 변경, 회원 자격 변경 등 중요한 사안에 대해 "당사"는 회원에게 사전에 통지를 합니다.
②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사항일 경우 앱 및 웹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하는 것으로 대치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과 관련된 사안일 경우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9조(이용요금 결제 및 환불)

① 이용자는 “당사”의 결제 시스템을 통해 이용요금을 지불합니다.
1. 회원의 신용카드 등의 유효성, 한도, 계좌 잔액부족 등의 사유로 결제가 실패할 경우 미수로 처리되며, 정상 결재가 가능할 때까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2. 결제에 사용되는 결제 수단은 카드, 계좌이체이며, 결제정보는 법령이 정한 바에 따라 결제 대행사에만 제공되며, “당사”에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당사”의 결제 대행사는 ㈜이지페이입니다.
3. “당사”와 고객 회원이 상호 동의 시 현금, 계좌이체 등의 방법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 (현금 및 계좌이체 시 당사 수입이 아닌 가사관리사 수입 부분은 현금 영수증, 세금계산서 발행 불가)
4. 결제 시점에서 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결제 실패나 지연이 된 경우에는 시스템 정상화가 된 시점에 결제를 진행합니다. 이 때 고객 회원에게 따로 고지하지 않습니다.
5. 미수가 발생한 경우에는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기 전까지는 우렁각시를 탈퇴할 수 없습니다.
② 이용요금에는 ‘고객 회원 수수료’, ‘카드 등 이용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관리사 회원에게는 이러한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정해진 일자에 전달합니다.
③ 이용요금과 이용 수수료는 “당사”의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경될 경우 기존에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는 사전에 약관에 정한 방법에 따라 공지합니다.
④ 매칭이 되었는데도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이미 결제된 요금을 100% 환불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⑤ 서비스 취소 시 위약금은 아래와 같이 발생하고 결제금액에서 위약금을 제외한 금액이 환불됩니다.
약관
24시간 이전 취소 시 위약금 없음.
2시간 이내 취소 시 서비스 이용료의 30% 위약금 발생

제10조("당사"의 의무)

① "당사"는 법령과 이 약관에 따라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② "당사"는 “우렁각시”가 가정방문서비스라는 점에 유의하여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합니다.
③ "당사"는 정기적으로 "회원"에게 당사의 서비스 내용 및 이용 안내를 고지하여 “회원”들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④ “당사”는 고객센터를 통해 들어온 상담 및 고충에 대해 성실하게 대응하며 그 결과를 서비스 품질개선에 적극 반영합니다.
⑤ “당사”는 가맹사, 제휴사와 함께 주민등록등본, 건강진단서를 통해 관리사의 기본 신원 확인에 충실히 임합니다.
⑥ “당사”는 관리사 대상의 소정의 기본교육 및 보수교육을 엄격히 지키며 정기모임을 통해 서비스 품질 향상에 노력합니다.

제11조(이용자의 의무)

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자신의 ID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당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② 등록시 반드시 약관을 확인하고, 서비스 신청시 반드시 거래 조건과 서비스 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약관 및 내용과 조건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손해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③ 가입 및 서비스 거래에서 정확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부정한 정보 기재로 인해 본인 또는 타인에게 피해가 발생할 경우 본인이 모든 책임을 지게 됩니다.
④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당사”의 내부 정보와 “우렁각시”의 다른 회원 정보를 해킹 등을 통해 부정하게 취득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를 본인의 정보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ID와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3. 다른 “회원”이나 관리사에 대해 근거 없는 비방 또는 인격모독을 하거나 배포하는 경우
4.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저해하는 저작물을 등록 또는 유통시키는 행위
⑤ 고객 회원은 귀금속, 현금 등 귀중품을 본인이 아는 안전한 곳에 별도 보관하여 잠금장치를 필히 걸어 두셔야 합니다. 귀중품의 분실 등에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세금 신고 및 증빙)

① "당사"는 세금 신고에 참고할 서비스금액에 대한 정산 페이지를 요청하는 관리사 회원에게 제공함으로써 세금 미신고분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일반 사업자 등록을 소지한 관리사 회원은 요청에 의하여 "당사"에서 제공하는 정산페이지를 참고하여 국세청 부가가치세 신고 시 누락되지 않게 신고해야 합니다.
③ 사업자 등록을 소지하지 않은 관리사 회원은 다음과 같은 안내 사항을 확인하여 세금신고 시 누락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1.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아도 소득이 있는 관리사 회원을 국세청에서는 사업자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와의 상담(관할 세무서 민원실 또는 국세청 126)을 통해서 사업자등록 여부를 판단해야 합니다.
2. 상기의 안내를 기준으로 개인이 사업자등록을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④ “당사”를 통해 결제된 대금 중 현금 또는 계좌이체의 경우 “당사의 수입”에 해당되는 수수료에 대하여 고객 회원이 요청 시 적격 증빙처리(세금계산서, 계산서, 현금영수증)를 합니다. 다만 관리사 회원에게 지급되는 금액은 “당사의 수입”이 아니므로 제외됩니다.

제13조(권리의 귀속)

① “당사”의 디자인,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회원 상호 간 전송 기능, 우렁각시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반하여 “당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당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② 회원은 “당사”의 사전 승낙 없이 “우렁각시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할 수 없습니다.

제14조(분쟁 해결)

① “당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이사회 및 CS팀 등으로 구성)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당사”는 회원이 제출한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③ “당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5조(기타)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기타 사회적 관례에 의해 처리합니다.
② "당사"는 상담업무를 카카오톡 상담으로 진행하며, 만약 카카오톡을 통해 안내되는 상담 내용을 Wi-Fi 나 PC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상담을 원치 않으실 경우 고객센터 전화 문의 혹은 앱의 1:1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10월 16일부터 시행한다.
[2018년 10월 16일 제정]
[2020년 6월 26일 1차 개정]
[2021년 8월 01일 2차 개정]